티스토리 포스팅 구글에 노출 시키는 방법

2018. 1. 28. 01:44

 

 

 

 

 

오늘은 저번에 티스토리 포스팅 네이버에 노출 시키는 방법말고 구글에 노출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네이버에 노출 시키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메타태그를 가지고 와서 티스토리 HTML소스에 넣어주면 됩니다.

구글에 노출 시키는 방법도 마찬가지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해서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등록하고 사용자가 본인인지 확인후 RSS를 제출하면 됩니다. 구글로 유입되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노출이 아예 안되는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네이버가 강세이긴하지만 언젠가는 구글로도 검색을 많이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고요.

 

그럼 이제 구글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www.google.co.kr/webmasters/tools 구글웹마스터도구(Google Search Console)에 접속합니다. 물론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접속하게 되면 됩니다. 접속 후 자기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속성추가 하면 됩니다.

 

 

 

 

 

2. 블로그의 소유자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권장방법과 대체방법이 나오는데 대체방법의 HTML태그방법으로 처리 하는게 편합니다.

메타 태그를 복사해서 이제 본인의 티스토리 HTML/CSS 편집에 메타태그를 넣어주면 됩니다. 확인은 우선 티스토리 주소에 넣어준후에 눌러주면 됩니다.

 

 

 

 

 

3. 메타태크를 복사후 블로그관리에 꾸미기/CSS 편집을 누르고 HTML에 <head> 밑에다가 붙여넣기 해서 복사해줍니다.

HTML 소스는 중요하니 타인에게는 보여주시면 안됩니다. 본인만 알아두세요. 나중에 스킨 수정시 HTML 태그는 복사해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블로그에 메타태그를 복사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런 후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가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소유자임을 축하한다는 메세지가 나올겁니다.

 

 

 

 

 

5. 구글 웹마스터 도구로가서 크롤링에 사이트맵 제출로 가서 RSS를 등록하면 됩니다. 우선 RSS등록하는것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SITEMAP 추가/테스트를 누르면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할수있습니다.

 

 

 

 

 

6. SITEMAP 추가/테스트를 눌러서 rss를 추가해줍니다. 구글웹마스터 도구에 rss와 사이트맵을 제출하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의 오류나 유입경로를 좀 더 정확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rss는 간단히 제출하지만 사이트맵은 만들어야 하는 점이 좀 더 복잡합니다.

 

 

 

 

 

 

위와같이 /rss가 접수중이라고 나오면 제대로 rss가 제출된겁니다. 사이트맵도 추가를 해주면 좀 더 구글 로봇이 좀 더 정보를 받아서 점검을 해줄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2017/12/27 - [정보에반하다] - 티스토리 포스팅 네이버에 노출 시키는 방법

2018/01/28 - [정보에반하다]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드는 방법 알아봐요

2018/01/28 - [정보에반하다] - 네이버와 구글에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하겠습니다.

 

 

 

 

little8rother:)

작성자

Posted by 리틀브라더

작성자 정보

소소한 일상 그 속에서의 행복함을 기록하자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