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식사로 딱좋은 간단 요리 돼지고기 김치덮밥

2017. 11. 2. 01:07

김치덮밥

 

 

 

 

안녕하세요. 리틀브라더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김치덮밥으로 해먹으려고요. 요즘 장을 안봤더니 해먹을게 없어서 냉장고를 보니 저번에 사놓은 대패삼겹살이 냉동실에 있어서 김치에 볶아서 먹을려고 해봤어요. 김치에 고기는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니깐요~

 

 

이제 김치를 꺼내볼까요?

 

 

 

집에서 보내준 김치가 있어서 오늘은 이 아이로 볶아서 먹으려고 해요. 김치찌개나 김치볶음밥도 자주 해먹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볶아서 덮밥처럼 먹고 싶어서 해봤어요.

 

 

재료: 김치, 대패삼겹살, 양파 1/2개, 다진마늘 조금, 계란

 

 

 

 

1. 일단 김치를 먹기 좋게 꺼내서 가위로 마구 잘라줘요. 전 작게 잘라주는게 좋더라고요.

 

 

 

 

 

2. 각 재료들을 손질해서 준비해놓는다. 김치의 양은 밥한공기 양에 맞게 준비를 해줬어요.

 

 

 

 

 

3. 달군 후라이팬에 먼저 대패삽겹살을 구워줘요. 노릇하게 변하면 좀 더 먹기 수월하게 전 가위로 잘라줬어요.

삼겹살이 없으면 스팸이나 참치로 대체가 가능해요.

 

 

 

 

 

4. 양파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같이 볶아준다.

 

 

 

 

 

5. 김치를 넣고 볶아준다. 김치가 타지 않게 계속 볶아주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김치가 양념이 적거나 간이 적을것 같으면 고추장이나 간장을 살짝 넣어서 간을 맞춰도 좋아요. 전 김치만 해도 충분히 간이 좋더라고요.

 

 

 

 

 

6. 김치가 다 볶아지면 불을 끄고 다진마늘을 넣고 잔열로 섞어줘요. 전 마늘을 너무 좋아해서 왠만해선 넣어줘요. 마늘향이 나는게 군침이 돌게되요. 안넣어줘도 되지만요. 여기다가 밥만 넣고 볶으면 김치볶음밥이 되겠네요.

 

 

 

 

 

7. 볼에 밥을 넣고 볶아준 김치를 넣고 계란후라이를 마지막에 넣어서 준비해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계란하고 같이 먹으면 더 금상첨화 이거든요.

 

 

 

 

 

8. 맛있게 냠냠 먹어요. 간단하게 해먹기도 좋아서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보세요.

 

 

이상 간단한 김치덮밥이였습니다.

 

 

little8rother:)

작성자

Posted by 리틀브라더

작성자 정보

소소한 일상 그 속에서의 행복함을 기록하자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