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아침식사 사과로 문경사과 달콤해요

2018. 1. 12. 12:28

 

 

아침에 사과 하나씩!!

 

 

 

 

2018년에는 좀 아침을 먹자고 다짐을 했지만 아침먹기가 챙기기가 힘드네요. 안먹어 버릇도 하고 아침에 5분더 잠을 선택합니다.

아침에 뭔가라도 먹고 나갈려고 노력중입니다.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라고 하잖아요. 사과 제철은 언제일까요? 10월~12월입니다.

 

저는 주로 마트나 집주변 과일가게에서 과일을 사와서 먹는데 너무 많이사다놓으면 썩는게 나와서 그때그때 사서 먹거든요.

그래도 사과는 자주 먹고 그래서 박스로 주문했어요. 문경사과 찬미네농원에서 주문했어요.

 

 

 

 

 

후지(부사)로 3kg로 11개가 들어있어요. 받자마자 2개를 꺼내서 먹어봤더니 아삭하고 엄청 달더라고요.

이곳에는 사과즙도 파는데 사과가 맛있어서 사과즙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떤 사과들은 씻었을때 광택제? 같은것 때문에 씻어줘도 껍질에 뭐가 진득한 느낌이 있는데 이 문경사과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문경 사과가 뭔가 찾아봤어요. ㅎㅎ 문경지역이 사과축제도 매년 진행하더라고요. 사과는 문경지역의 특산물 중에 하나고요.

 

 

 

 

문경 사과의 특징

 

문경은 중산간 지역으로 밤낮의 높은 일교차와 비옥한 토질과 기후 청정자연환경에서 재배되어 육질이 단단하고 향이 짙으며 당도가 높아 꿀사과로 명성이 알려져 있습니다.

 

문경 감홍은 평균당도 15브릭스로 맛과 향에서 전국 최고를 자랑하고 있으며 감홍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매년 문경사과축제의 주력상품으로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문경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 품종은 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의 비율이 10%, 30%, 60% 적정 비율로 생산되어 지역 APC의 가동율을 높이고 문경사과를 연중 판매할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문경 사과의 효능 

 

섬유질이 풍부해 아침에 먹으면 위 활동을 축진시킵니다.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칼륨, 무기질, 펙틴이 풍부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미용, 감기예방,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동맥경화, 고혈압치료에 좋고,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 유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몸속의 염분을 배출시킵니다.

천식예방효과가 탁월하고 항산화제성분은 껍질에 다량함유하고 있습니다.

껍질째 먹으면 붉은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혈액중의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암이나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충치도 예방해줍니다.

 

 

출처 문경사과축제(http://mgapple.or.kr/)

 

 

 

일교차가 많이 나지 않으면 낮에 만든 포도당을 밤에 써버려서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더 맛있는 사과가 된다고합니다.

 

문경지역이 어디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경상북도 문경시입니다.

대구 위쪽 대전 옆에네요. 예전에는 대구사과가 알아줬다고 하는데 지구 온난화때문에 이제 점점 위쪽으로 가야 사과 재배적지장소가 위로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도에는 한번 문경 사과축제에도 한번 가봐야겠어요.

 

 


 

little8rother:)

 

작성자

Posted by 리틀브라더

작성자 정보

소소한 일상 그 속에서의 행복함을 기록하자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