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감성 돋는 빈티지 카메라 어플 8mm

2017. 11. 6. 21:36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메라 어플 "8mm Vintage Camera"에 대해서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라고 하면 아이튠즈에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의 금주의 무료앱으로 받았었는데 확인해보니 유로앱으로 바뀌었더라고요.

가격은 USD 2.19로 2,439원 정도 되네요.

 

근데 요즘은 IOS 11로 업데이트 된 뒤로 금주의 무료앱이 사라졌어요.

금주의 무료앱 정책이 엄청 좋았는데 말이죠. 뭔가 대책이 있겠죠.

 

 

 

8mm 어플이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게다가 추가 kit를 구매하면 동영상에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글을 넣는다거나 노래를 넣거나 할 수가 있죠. 그리고 2개를 같이 구입하면 USD 3.29로 3,665원 이네요.

 

 

 

 

편집까지 전용으로 하실꺼면 따로 구입하는것보다 kit로 구입하는게 좋겠죠.

하지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무료로도 나와있으니 다른 동영상 편집 어플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런 효과를 내는 어플도 무료로도 있고 안드로이드에서도 있습니다. 어플을 찾아보면 재밌고 쓸만한게 많더라고요.

 

 

 

 

 

이렇게 8mm가 아니더라도 무료인 빈티지가 나는 영상을 찍는 어플이 많이 있어요.

 

 

 

 

8mm vintage camera의 사용법과 필터효과를 볼께요.

 

 

이렇게 i를 누르면 각각 버튼의 효과 정보를 알수가 있어요.

주로 Change Film, Record 좀 더 옛날 느낌나게 하는 Frame Jitter를 위주로 사용할거예요.

 

 

 

 

Film 효과들

 

 

 

 

 

이렇게 각각 느낌이 다른 filter가 존재해요. 그때마다 자기의 감성에 맞는 film을 선택하고 영상을 찍으면 되요.

 

 

 

 

Reels/Clips를 누구고 거기서 설정표시인 톱니바퀴모양이 나오면 영상 설정이 나온다.

비율도 4:3, 16:9로 변경가능하고 해상도도 480p, 720p, 1080p로 변경 가능하다.

 

 

 

 

"8mm Vintage Camera로 찍은 영상들"

 

 

Rustic&Blue_Chiang Mai(Ratio: 4:3, Resolution: 720p, Rate: Normal)

 

 

 

 

 

rainy day_Chiang Mai(Ratio: 4:3, Resolution: 720p, Rate: Normal)

 

 

 

 

 

tuktuk_Chiang Mai(Ratio: 4:3, Resolution: 720p, Rate: Normal)

 

 

 

 

 

Ristr8to_Chiang Mai

 

 

 

 

요즘은 사진도 좋지만 영상으로 추억을 남기는 추세죠. 가끔은 아날로그 감성 돋는 영상으로 추억을 기록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보통의 영상도 빈티지 느낌이 나도록 도와주는 8mm 어플 한번 사용해보세요.

 

 

 

 

little8rother:)

 

 

 

 

작성자

Posted by 리틀브라더

작성자 정보

소소한 일상 그 속에서의 행복함을 기록하자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