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대전 게임 모바일 게임 파워레인저 레거시 워

2018. 1. 21. 20:10

 

 

 

 

요즘 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파워레인저 레거시 워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형식은 pvp형식으로 대전형식의 액션 아케이드 장르입니다. 국내에서 인기있는 mmorpg형식인데 액션 아케이드 형식은 인기가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 게임은 제 취향엔 맞게 재밌는것 같더라고요. 파워레인저 레거시 워는 파일 용량도 174.3 MB로 작고 대전형식이라 게임시간도 짧아서 좋은것 같습니다.

 

우선 이 게임은 현재 구글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은 받는데에는 무료이고요. 그 외에 과금을 통해 캐릭터카드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코인을 얻을 수 있는건 다른 모바일 게임과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드로이드나 IOS로 변경은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점은 아직 업데이트가 필요한 사항같습니다. 하다가 폰이 바뀌면 어쩌라는것인지 처음부터 다시 하라는 것인지 우선은 아직은 폰을 바꿀 생각이 없으니깐 하고 있습니다. 이건 업데이트가 될거라 생각하고요.

그리고 파워레인저 레거시 워는 국내보다 외국에서 더 인기가 있고 외국 사람들과 실시간 대전을 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큰 장정이긴합니다만 시차가 있어서 조금 게임을 즐기는 주된 시간이 다를것 같습니다.

 

 

 

인토로 영상 부터 파워레인저의 중심은 최근에 나온 영화 파워레인저 더 비기닝의 캐릭터와 악당이 메인으로 나옵니다. 근데 전 왠지 최근 나온 수트는 왠지 정이 안간다고 해야하나 너무 사이버틱해서 그런지 취향에 안맞아요. 하지만 처음 주는 캐릭터로 시작해서 지금은 다른 캐릭터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 메인 화면으로 대전을 통해서 박스를 얻을 수 있고 박스가 열리면 코인이며 여러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카드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박스는 리그가 올라갈수록 오픈시간이며 아이템의 숫자도 많아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형식은 클래시 로얄이랑 같은 방식입니다. 게임의 형태도 클래시 로얄이랑 같지만 PVP형식의 대전이라 좀 더 눈치싸움이나 바로 대응해야 하는 점이 게임이 더 스피드있게 느껴집니다.

 

 

 

 

 

캐릭터 카드는 리더와 어시스트로 나눠지고 캐릭터 카드는 일반 → 희귀 → 에픽 → 전설 순으로 구분 됩니다.

희귀 전사 레벨 1은 일반 전사 레벨 3과 같고, 에픽 전사 레벨 1은 일반 전사 레벨 5와 같습니다. 물론 높은 카드를 받으면 좋지만 얻기엔 리그를 올라가야 하지만 무과금으로는 전설 레벨을 손쉽게 얻기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드를 얻는 방법은 길드에 가입해서 서로 카드를 요청하여 받을 수가 있어서 자기한테 필요하지 않는 카드나 필요한 카드를 요청하거나 받아서 얻을수가 있습니다.

 

 

 

 

 

 

게임은 팀설정은 리더 1명, 어시스트 2명을 선택해서 조합을 합니다. 조합을 짤때는 캐릭터마다의 기술과 액션카드를 보고 선택해야합니다.

 

게임의 액션카드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 노란색의 공격카드, 파란색의 방어, 반격카드, 빨간색의 어시스트, 특수공격 카드로 나눌수 있습니다. 쉽게 카드마다의 상성이 존재합니다. 노랜색 액션카드를 사용해서 공격했을때는 피하거나 파란색 액션카드를 사용해서 막거나 반격을 할수가 있습니다. 빨간색 공격은 파란색을 이기고 노란색에는 집니다. 공격이 막히게 되면 잠깐동안의 틈이 발생하는데 그때 공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액션카드마다 소비하는 파워가 달라서 잘 계산해서 사용해야합니다. 물론 다른 캐릭터의 소비하는 파워도 계산 할수 있으면 더욱 이기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제 두번째 팀의 리더로는

캐서린 할라드로 한때 파워레인저를 방해하도록 세뇌를 받았고, 하지만 주문이 풀리자 마이티 몰핀의 핑크레인저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용기와 민첩성은 그녀가 새로운 파워를 가질 가치가 있음을 증명했다라는 간단한 정보도 제공해줍니다.

 

어시스트로 왼쪽의 닌조어는 잃어버린 힘의 사원의 수호자이자 파워 코인의 창시자입니다. 레인저들은 그에게 닌자의 파워를 받아 힘을 복구했습니다. 닌조어는 리타와 로즈 제드에 맞서 대항할 레인저들의 가장 강력한 동맹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오른쪽에는 로렌 시바로 여자 사무라이 레드 레인저 로렌은 세계를 악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씰링 심볼을 마스터하면서 그녀의 삶을 보냈습니다. 다정하고 강인하며 친절한 마음을 지닌 로렌은 훌륭한 레드 레인저의 전형입니다. 이렇게 각각 레인저들의 정보도 제공해줍니다. 

 

액션카드를 모아서 레벨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고, 능력치와 특성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작방식은 전진과 후퇴 도발 버튼, 파워게이지 액션카드 3개씩 존재합니다. 단순히 전진과 후퇴로 회피를 하거나 액션카드를 통해서 공격과 방어를 하는 간단한 조작 방식입니다. 상대방이 카드의 사용에 맞춰서 사용하고 콤보를 사용하면 됩니다.

 

카드마다 소비하는 파워게이지가 다르듯이 스킬 발동하는 시간도 다릅니다. 그것도 생각하면서 액션카드를 사용하면 되는데 제가 해본결과 꼭 가위바위보를 하는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레인저끼리의 대결말고도 메가조드라는 로봇트끼리도 대결을 할수가 있는데요. 메가조드는 특수스킬을 2개 설정해서 대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액션카드 형식은 똑같이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액션카드를 이용해서 서로 대결을 하게 됩니다. 메가조드는 항상 할수 있는게 아니고 정해진 기간마다 할수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길드에 가입했는데 지역이 미국이네요. 메가조드전이나 기부를 열심히 했더니 지휘관으로 승급시켜주었습니다. 박스를 열어서 캐릭터 카드를 얻을수 있지만 이렇게 길드에 가입해서 서로 카드를 공유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nWay is a developer and publisher of free-to-play mobile multiplayer games. We were founded in 2011 by gaming and startup veterans, who want to bring fun console-quality multiplayer games to the mobile platforms.

 

 

 

 

외국에서는 인기라고 하는데 아직은 국내에서는 인기는 별로 없는것 같긴합니다. 액션 아케이드 형식의 게임을 좋아하시면 시간때우기에 좋은 모바일 게임 인것 같습니다.

 

 

 

 

little8rother:)

작성자

Posted by 리틀브라더

작성자 정보

소소한 일상 그 속에서의 행복함을 기록하자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