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스마트 셋톱박스 우노큐브

2018. 3. 13. 22:21

 

 

 

오늘은 우노큐브라는 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우노큐브는 안드로이드 기반 형식의 스마트 셋톱박스입니다. 우노큐브의 의미는 우노(UNO)가 스페인어로 숫자 "1"을 뜻하고, 큐브(CUBE)는 정육면체를 의미합니다. 우노큐브 한 개로 TV 기능을 해주는 하나의 상자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육면체의 한 면이 거의 7cm정도의 크기로서 작은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우노큐브는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 등 거의 200개의 채널을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에브리온 TV와 제휴하에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지상파 TV 또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푹 TV와의 제휴를 통해서 에브리온 티비에서 못보는 다른 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푹티비는 이용권을 구입을 해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푹 TV와의 콜라보레이션 기분을 받았습니다. 리모컨에도 푹TV를 바로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IP TV보다는 가격이 저렴하고 푹 TV에서 제공해주는 콘텐츠도 다양해서 TV를 즐기기엔 좋습니다.

 

푹 TV는 이용권을 구입해서 방송(VOD), 실시간 TV, 영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은 모바일 전용, 티비 포함 등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존재합니다. 기능이 많아지고 화질이 좋아지면 월마다 지불되는 가격도 높아집니다. 크게 구분하면 모바일 전용인지 모바일에 TV, 컴퓨터 포함인지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화질도 고화질과 초고화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영화도 무제한 이용하게 되면 가격도 높아지게 됩니다.

 

우노큐브는 우노큐브 G1과 우노큐브 G1 플러스 제품이 있는데 두개의 차이는 용량의 차이일뿐 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우노큐브 G1은 4G, 우노큐브 G1 플러스는 16기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용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노큐브의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고급탁상시계 기능을 합니다.

두 번째로, TV수신카드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미니 PC로 용량이 작지만 인터넷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스마트 미러링 기술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바로 티비화면으로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안드로이드만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로, 공유기 기능을 합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기능을 말하자면, 우노큐브의 앞에 LED가 시간을 표시해서 시계 기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노뷰트의 안테나는 2.4/5GHz 무선 안테나입니다. 캠핑장이나 해외 출장을 가더라도 인터넷이 연결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TV를 무료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일부 채널은 시청 못할 수 있습니다.) 본체에 내장된 ATSC 2.0 지상파 튜너를 통해서 캐나다, 미국 등에서는 현지 지상파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은 유선과 무선 모두 지원합니다. 최대 출력할 수 있는 해상도는 1080 60Hz까지 지원해주고, HDMI단자와 USB포트는 2개를 지원합니다. 이 포트를 이용해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TV를 미니컴퓨터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우노큐브에서 제공해주는 안테나 수신기는 4K UHD까지 수신이 가능한 안테나지만 우노큐브 자체가 1080 60Hz FHD까지 지원을 하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그리고 핸드폰의 화면을 바로 TV로 보여주는 미러링입니다. 공유기가 없어도 WiFi 다이렉트 기술을 활용하여 바로 TV 화면으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나 프리젠테이션도 바로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셋톱박스이기 때문에 IOS의 스마트폰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Wifi 무선 공유기 기능 역할을 합니다. 유선렌선을 연결하고 핫스팟을 켜면 여럿이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노큐브는 7cm의 작은 크기로 어디든 가지고 갈 수 있다는 있습니다.

 

요즘 재밌는 영상이 많은 넷플릭스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넷플릭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넷플릭스도 이용권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처음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미국 드라마 추천작으로는 빌어먹을 세상 따위, 빨간 머리 앤, 기묘한 이야기 등 볼 게 많이 있습니다.

이상 작은 똑똑한 셋톱박스 우노큐브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little8rother:)

 

 

작성자

Posted by 리틀브라더

작성자 정보

소소한 일상 그 속에서의 행복함을 기록하자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